본문 바로가기
예예's 쇼핑카트/코스트코 쇼핑카트

코스트코 세제 친환경 얼룩 찌든때 제거제 데타셩 얼룩지워보니

by 예예~ 2017. 9. 15.
반응형

 

 

 

오랫만에 코스트코에서 세제 종류를 사봤는데요. 아이 옷에 이런 저런 얼룩이 많아

세탁할 때마다 신경쓰이던 차

친환경 세제 얼룩 찌든때 제거제 데타셩 스프레이를 구입해봤습니다.

일반 때도 아니고 얼룩이나 찌든때를 제거하려면 뭔가 강력한 세제가 필요하다 싶은데

얼룩제거제지만, 친환경이라는 말에 끌려서 장바구니에 쏙..

 

 

 

프랑스 라브르베르라는 회사에서 만든 제품으로 통과하기 힘들다는 유럽연합 에코라벨 인증도 받고,

알러지컨트롤 인증도 받았다 등

친환경적으로 만들어 졌다는 안내가 포장 패키지에 씌여있었습니다.

코스트코 가격은 740ml 2개에 13000원 정도.

 

 

 

사용법은 얼룩이 묻은 자리에 스프레이해서 살살 문질러 준 후

본빨래를 하면 됩니다.

 

 

아이 옷 얼룩 한번 지워보자 싶어 바로 개봉해보았습니다.

 

 

코스트코 세제 친환경 얼룩제거제 데타셩은 스프레이형이라

사용하기는 편했어요.

 

 

오래묵은 얼룩에 도전!

 

기름때처럼 빨아도 빨아도 절대 지지 않던 곰팡이 얼룩이 있는 셔츠에 사용해보았습니다.

 

 

자세히 보니 여기저기 많이 보이는 자국들..

여름 옷은 세탁 바구니에 며칠 모았다가 빨면 안되는 듯..

 

 

아무튼 스프레이 쫙쫙 뿌려주고 비벼주고

세탁기 행~

 

 

음...........

거의 그대로...

오래된 얼룩이라 쉽게 지워지지 않는건가 싶네요.

 

 

열혈 미술활동을 하고 온 아이의 옷에도 데타셩 스프레이를 뿌려보았습니다.

 

 

뿌리고 가볍게 문질러 준 후 세탁기로.

 

 

물감 자국들은 말끔하게 쏙 빠지더군요.

어디에 묻었었었는지 표도 안나는~~

 

코스트코 세제 데타셩 스프레이  개인적인 사용감은 친환경 세제라고하니 마음이 좀 편한감은 있지만,

뭔가 속시원히 훅훅~~ 때가 없어지는 것은 아닌 것 같았네요. 다른 옷들에도 사용해보니..

물감 자국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지만요.

 

속시원히~~를 자꾸 사람들이 원하다보니 좀 더 쎈 화학 성분들이 들어가고

결국 그게 다 돌아오는 건가 싶기도 해서  세제 고르기도 참 고민되는 요즘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