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살이 정보

칫솔 소독 살균하는 법

by 예예~ 2017. 4. 2.
반응형

변기보다 10배나 세균이 많을 수도 있다는 칫솔! 소독 잘하고 계신가요?

입안의 각종 세균을 없애준다는 치약을 매일 몇번씩 묻혀서 사용하니

특별히 칫솔 소독이나 칫솔 살균에 대해서 민감하게 생각하지 않고 살았었는데요.

얼마 전 잠이 안오던 밤 지나가면서 봤던 tv 프로그램에서 칫솔이 우리가 사용하는 변기나 세면대보다

훨씬 더 세균이 많을 수 있다는 내용을 다루길래 충격..

왜 좋은 정보 프로그램은 제가 tv를 잘 안보는 시간대에만 방송을 하는지.ㅎㅎ

 

 

 

 

칫솔모가 벌어지는 시점, 적어도 3개월이 넘어가면 바꿔주기만 하면서

그동안 별생각 없이 사용했던 칫솔인데.. 갑자기 세균걱정이 확~ 되더라고요.

 

 

방송에서는 3가지 방법으로 칫솔 소독법을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구운소금과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었는데 구운소금을 따로 사러가야해서 패쓰~

전자렌지 소독법도 칫솔 살균법으로 알려져 있던데

제가 봤던 방송에서는 전자렌지를 이용했을 시 플라스틱 재질인 칫솔이 대부분이라

칫솔모 모양이 변형될수도 있으니  추천하지는 않는다고 나오더군요.

 

 

 

그래서 준비한 가장 간단해 보이던 칫솔 소독법 준비물

집에 굴러다니던 구강세정제입니다.

 

칫솔을 담굴 용기도 양치할 때 사용하는 컵으로.

 양치컵도 한번에 소독하는 걸로~

 

 

 

대부분의 구강세정제가 살균 소독의 기능이 있어서 칫솔 소독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다음번엔 좀 사이즈 큼직한 구강세정제를 하나 구입해야겠다 싶어요.

칫솔 소독도 하고 구강세정도 종종 하고~

 

 

구강세정제를 부어

 

 

칫솔을 담궈줍니다.

저는 혀클리너도 같은 방법으로 소독해두었네요.

 

 

20분정도 담궈뒀다 씻으면 세균수가 얼마나 떨어지는지

방송에서 보고 바로 실행을 했었지요.

 

 

육안으로는 별 차이 없습니다만,

구석구석 소독이 됐을거라 믿으며.^^

 

 

아쉬운게 이 소독 주기가 얼마에 한번이 좋은지 나오지는 않아서

저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생각하고 소독을 해주고 있어요.

 

 

아이 칫솔과 양치컵도 같은 방법으로 살균했네요.

구운소금과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는 방법은 천연 성분으로  소독하는 방법이라

그 방법도 괜찮을 듯 한데.. 저는 가장 간편한 방법을 선택했네요.

 

무심하게 사용했던 칫솔.

세균이 우리의 생각보다 훨씬 많을 수 있어서

어떤 방법으로든 칫솔관리 정기적으로 해줘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