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킹타임

새우계란국 고소하게 끓여보자

by 예예~ 2018. 2. 8.
반응형

 

 

 

 

냉장고 파먹기로 냉동실에 있던 새우로 새우계란국을 끓여보았습니다.

냉장고 안에 있던 짜투리 재료들도 모아모아서~

만들어본 새우 계란국

 

 

 

 

먼저 새우 계란국 육수부터 내야겠지요~

물2리터에 멸치, 다시마를 넣고 간단히 끓여내도 되고요.

냉동실에 있던 건새우도 저희집에선 소비가 잘 안되서 육수용으로 넣어주었습니다.

대파 뿌리가 있으면 감칠맛이 추가되지요.

 

넉넉하게 육수를 만들어 새우 계란국에 사용하고 냉장해뒀다가 다음날은 청국장 끓이는데 사용했답니다.

 

 

냉동 새우는 살짝 해동해서 씻어서 준비하고요.

 

 

새우 계란국 나머지 재료는 무, 호박 2/3ro. 계란 2개, 대파, 홍고추1개, 두부 반모

준비했습니다.

 

 

 

야채 재료들은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주고

고추와 대파는 어슷썰어서 준비했습니다.

 

 

계란은 소금을 두꼬집 넣고 풀어놓고요.

 

 

새우 계란국 조리과정

 

냄비에 들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 1큰술 정도 넣어줍니다.

 

 

새우만 살짝 들기름에 볶아주고요.

속까지 다 익힐 필요는 없니 겉면이 좀 익었다 싶을 때

내어놓은 육수를 넣어줍니다.

 

 

뽀얀 국물에 고소한 향이 솔솔 나는데요.

거기에 무와 호박부터 넣어서 팔팔 끓이기

 

 

야채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을 때

대파와 홍고추를 넣었습니다.

 

 

간은 새우젓을 다져서 밥숟가락 기준으로 반큰술 정도 넣고

나머지 간은 소금으로 맞췄네요.

 

 

 

마지막에 두부 넣고

풀어놓은 계란 후루룩 돌려서 마무리

 

 

 

 

그릇에 담고 후추를 살짝 가미해서

고소한 새우계란국 완성했네요.

 

 

아이도 잘 먹는 새우 계란국

대용량 새우를 사다뒀더니 새우도 넉넉하게 넣어서 고소한 맛 나게 끓여봤네요.

관련리뷰

담백한 버전, 맑은 국물로 새우국  끓이기 : http://dazzlehy.tistory.com/962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