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예's 쇼핑카트/홈쇼핑에서 질렀어요

홈쇼핑 나주곰탕 수라담 고기듬뿍 구입후기

by 예예~ 2018. 2. 6.
반응형

 

 

국물 뽀얀 설렁탕도 좋지만, 고기로 육수를 내는 나주 곰탕도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나가서 사먹으면 한끼에 3만원은  들어가는데,, 라는 생각으로

홈쇼핑을 보다 수라담 고기듬뿍 나주 곰탕을 구입해보았네요.

 

이런 제품 구입해보면 늘 고기 양이 부족하다 싶을때가 많았는데요.

총 용량 680g에 고기 중량을 250g으로 정해서 파는 것에 혹했네요.

 

 

고기는 삶은 차돌양지로 호주산이 들어가 있고요.

양파, 멸치, 마늘 등등 부재료들이 모두 국내산이라는 점이 구매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조리법은 해동해서 가열 8~10분

간단하지요.

다른건 몰라도 후추랑 대파는 꼭 넣어야 나주 곰탕 먹는 맛이 나네요.

 

 

 

칼로리는 100g당 53kcal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한팩이 2인분 정도 되고 680g 이니 700g으로 계산해도 한 봉 칼로리는 370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생각보다 칼로리가 낮은 것 같네요.

 

 

홈쇼핑 곰탕 첫 시식타임.

완전히 해동하라고 했지만 못기다리고 뜯어보았네요.

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있습니다.

 

 

넉넉하게 2팩 뜯어서 팔팔 끓여보았는데요.

 

 

고기듬뿍이라는 이름처럼 고기양은 갑!

냄비에서 잘 건져 올리지 않으면 나중엔 고기만 그득 남기도 했네요.

 

 

대파 송송 뿌리고

후추 뿌려서 맛을 봤는데요.

제 입에는 간이 살짝 약한 편이었습니다. 짜지 않았네요.

소금을 조금 더 넣을까 하다가 그냥 먹고 있습니다만.

 

 

듬뿍 들어간 고기 부위는 차돌양지라고 하는데요.

살코기가 대부분이고 가끔 고기 가장자리에 살짝 기름기가 붙어 있었습니다.

비계있는 고기가 더 맛있었고요.

 

 

고기 자체는 두께가 있어 그런지 야들야들한 편은 아니었어요.

전체적으로 고기맛은 고만고만한 느낌이었네요.

 

 

 

 

전체적으로 담백한 국물맛이었고요.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서 감칠맛은 덜하지만 첨가물 없는 것이 더 좋긴 합니다.

10팩 정도 한번에 구입해두니 겨울이 든든한 기분.

가끔 홈쇼핑에서 식품 구입 실패하면 처치곤란이 될 때도 있는데

나주 곰탕은 떡국 좀 넣어서 먹기도 하고,  어쨌든 끝까지 잘 먹을 것 같다 싶네요.

벌써 반쯤은 사라졌다는..

고기맛에 예민하지 않다면 가성비 괜찮은 홈쇼핑 곰탕인 것 같네요.

 

관련후기 :  비비고 설렁탕 맛은?

http://dazzlehy.tistory.com/958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